1. 정의
- 재사용성, 유지보수성 극대화 목적의 GoF (Gang of Four)가 분류한 확장성, 재사용성, 유지보수성을 강조한 패턴
- 프로그래머들이 유용하다가 생각되는 객체들간의 일반적인 상호작용 방법들을 모은 목록
2. 디자인 패턴 분류 생구행
가. 생성패턴 ABPSF
- 추상팩토리 ( Abstract Factory)
- 빌더 ( Builder)
- 프로토타입 ( Prototype)
- 싱글톤( Singleton)
- 팩토리 메서드 ( Factory Method)
나. 구조패턴 ABCD파플로
- 어댑터 ( Adapter)
- 브릿지 ( Bridge)
- 복합 ( Composite)
- 데코레이터 ( Decorator)
- 퍼사드 ( Façade)
- 플라이웨이트 ( Flyweight)
- 프록시 ( Proxy)
다. 행위패턴 COMIC IST
- 커맨드 ( Command)
- Observer
- 메멘토 ( Memento)
- 인터프리터 ( Interpreter )
- 역할사슬 (Chain)
- 이터레이터 ( Iterator)
- 전략 ( Strategy)
- 템플릿 메소드 ( Template Method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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