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정의
- 객체 모델링 기술과 방법론을 표준화 한 것으로 언어가 아닌 모델링을 위한 Notation(기법)
- 특징 ) 반복,점진적 과정, 개발 언어/프로세스 관계없이 적용 가능
2. 정적 모델링과 동적모델링
가. 정적 모델링(구조)
- 클래스 다이어그램
- 컴포넌트 다이어그램
- 객체 다이어그램
- 배치 다이어그램
- Composite Struture 다이어그램
- Package 다이어그램
- Profile 다이어그램
나. 동적 모델링(행위)
- 유즈케이스(Use Case)
- 활동(Activity)
- 상태 머신(State Machine)
- 상호작용 다이어 그램(Interaction Diagram)
- 순차(Sequence)
- Communication
- nteraction Overview Diagram
- Timing
3. UML 구성도
'정보관리기술사 > 소프트웨어공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secase Diagram(유즈케이스 다이어그램) (0) | 2023.11.28 |
---|---|
UML의 관계 (0) | 2023.11.28 |
MSA (0) | 2023.11.27 |
SW Architecture 평가 (0) | 2023.11.27 |
SW Architecture (0) | 2023.11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