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정의
- 고객이 특정 비용과 위험을 관리하지 않고도 달성하고자하는 성과를 촉진 함으로써 가치 공동 창작을 가능하게하는 “Best Practice” 모음집
- 특징 : ITIL v3 프로세스(26개)와 4가지 기능에서 34개 프랙티스로 변경
- ITIL 3.0 -> 4.0 변경사항 : Service LifeCycle(전설이운지) -> SVS,SVC로 변경
2. SVS / SVC 구성요소
가. SVS(Service Value System)
- 조직의 다양한 구성 요소와 활동이 IT 지원 서비스를 통해 가치 창출을 촉진하기 위해 함께 작동하는 방식 표현
- 거실S지도지속 - 거버넌스, 실행, SVC, 지도원칙, 지속적 개선
나. SVC(Service Value Chain)
- 서비스 제공 업체가 특정 시점에 수행 할 느슨하게 연결된 활동들
- 개수계획약설 - 개선, 수행-지원, 계획, 획득-빌드, 약속된 참여, 설계-운영
3. Practice 그룹
'정보관리기술사 > IT경영전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RS(Disaster Recovery System) (0) | 2023.12.15 |
---|---|
ISO 22301 (0) | 2023.12.15 |
BCM(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) (0) | 2023.12.15 |
SLA(협약서) (Service Level Agreement) (0) | 2023.12.14 |
ITSM(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 Management) (0) | 2023.12.14 |